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공간정보 창업 아이디어 찾는다… 25일부터 공모전
상태바
공간정보 창업 아이디어 찾는다… 25일부터 공모전
  • 이근희 서울권역본부장
  • 승인 2023.09.24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창업자 및 7년 미만 창업기업 총 10팀 선발… 최대 3,000만원 지원

국토교통부는 공간정보산업 분야에 창의성과 경쟁력을 가진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9월 25일부터 11월 10일까지 '제8회 공간정보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국토정보공사가 주관하며, 교통·물류, 시설물 관리, 재난방재, 부동산, 기상, 환경 등 전 분야에서 공간정보를 활용한 창의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예비창업자 또는 7년 미만 창업기업이라면 누구나 LX공간드림센터 누리집(www.startup.lx.or.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서면심사 및 발표평가를 거쳐 총 10팀을 최종 선발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최대 3000만원(총 1억35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창업보육 공간 및 IT인프라 무상 제공, 회계·법률·기술개발 등에 관한 컨설팅, 창업펀드 투자유치 지원 등의 단계별 창업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박건수 국토정보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어 공간정보 창업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첨단산업의 핵심기반이 되는 공간정보산업이 지속가능한 민간주도형 생태계를 조성하여 디지털 대전환기를 선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자세한 사항은 국가공간정보포털(www.nsdi.go.kr), 한국국토정보공사(www.lx.or.kr), 공간정보산업진흥원 누리집(www.spacen.or.kr)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