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지역전문건설업체 경쟁력 강화 적극 지원
상태바
경남도, 지역전문건설업체 경쟁력 강화 적극 지원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3.10.0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별 역량진단에 따른 개선과제 도출 · 맞춤형 컨설팅 진행
4년간 18개 참여업체 1군 종합건설사 협력업체 등록…574억 원 수주 실적 거둬

경남도는 지역전문건설업체의 하도급 참여를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10월 6일 대한전문건설협회 경남도회 회의실에서 ‘2023년 지역중소전문건설업체 역량 강화 지원사업’에 참여한 13개 업체를 대상으로 최종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6월 참여업체 대상으로 한 사업 설명 워크숍 이후 9월까지 진행한 개별 업체 역량진단으로 도출한 개선과제를 설명하고, 애로사항 점검 및 세부 추진방안 컨설팅을 위해 마련되었다.

‘지역중소전문건설업 역량강화 사업’은 유망 중소전문건설업체를 선정해 기업별 역량 수준을 진단하고 영역별 개선과제를 도출하는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건설대기업의 협력업체로 등록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6개 업체가 사업에 참여했으며, 이중 18개 업체가 1군 종합건설사의 협력업체로 등록되어 총 574억 원의 계약을 수주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영성조경 강경숙 대표는 “역량강화 사업 참여를 통해 대형 종합건설사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우리 기업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민간수주를 위한 체계적 접근 방향을 도출할 수 있었다”며 “사업 참여를 계기로 대형 종합건설사와 다수의 공사를 추진하고 우수협력사로 선정되는 등의 성과도 있었다”고 사업참여 소감을 밝혔다.

박현숙 경남도 건설지원과장은 “건설대기업은 전문건설업체의 시공 능력과 신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협력업체로 등록하고 있으며, 주로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하도급 입찰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 사업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나간 지역 전문건설업체가 건설대기업 협력업체로 등록되고, 건설공사에서 수주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건설대기업 초청 상담회도 개최하는 등 지역건설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