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타고 꿈을 잡(job)아라
상태바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타고 꿈을 잡(job)아라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10.2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번째 운행 12명 현장 채용 성과

김해시는 희망일자리버스가 지난 18일 8번째 운행을 하면서 10월에도 멈추지 않고 구직자 취업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달에는 진례면에 위치한 자동차 사이드미러 제조업체 제일전자공업㈜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의 김해1신선센터를 방문하여 기업탐방을 진행했다.

기업투어를 마치고 이루어진 현장 면접에서는 이번 운행에 참여한 구직자 총 39명 중 제일전자공업㈜ 4명,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8명이 즉시 채용되고 3명이 2차 면접 대상자로 선정되는 성과가 있었다.

희망일자리버스는 구직희망자가 직접 지역 우수기업을 방문해 현장 면접을 보고 취업으로 직행하는 일자리 프로그램으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운행하며 참여 기업은 김해시의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과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월 말일까지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055-330-3426~7), 김해시청 기업혁신과(055-330-3184)로 문의, 접수하면 된다.

이대형 기업혁신과장은 “희망일자리버스의 지속적인 운행을 통하여 구인 구직 미스매치가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11월 8일 김해시문화체육관에서 지역 내 우수기업과 구직희망자간 취업정보의 장을 마련하고자 김해시 채용박람회(내 꿈을 잡(job)아라)를 개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