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LH 김해권 공공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상태바
LH 김해권 공공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1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경남지역본부 김해권주거지원종합센터(센터장 이동헌)는 11월 중 국민임대주택과 다자녀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공고를 예정하고 있다.

국민임대주택 신청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2023.11.15.예정) 현재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며, 소득 및 자산, 자동차가액 기준 등을 충족하여야 한다.

전용면적 50㎡ 미만 주택인 경우 1순위는 김해시 거주자, 2순위는 밀양시, 양산시, 창원시, 부산광역시 강서구, 북구 거주자, 그 외 3순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50㎡ 이상 주택은 청약저축을 가입하여야 하며 납입횟수에 따라 순위가 달라진다. 국민임대주택은 시중 전세시세의 60%∼80% 수준으로 저렴하며, 신혼부부, 1인가구, 고령자, 저소득층 등에 선호도가 높다. 김해지역 내 장유 구도심, 김해율하 신도시, 김해진영지구에 위치하고 있다.

다자녀 매입임대주택의 신청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2023.11.29.예정) 현재 두 명 이상의 미성년 직계비속을 양육하는 무주택다자녀가구로 LH에서 주택을 매입하여 시중시세의 30%∼40% 수준으로 임대하는 주택이다. 국민임대주택과 마찬가지로 소득, 자산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하여야 한다.

1순위는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그 외 2순위로 모집규모 및 신청일자, 신청방법 등 구체적인 사항은 예비입주자 모집 공고일 이후(국민임대주택 11월 15일, 다자녀 매입임대주택 11월 29일 예정) LH청약플러스(Https://apply.lh.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전 모집공고문 및 단지정보 조회는 현재도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LH 콜센터(1600-1004)를 이용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고일 이후 모집공고문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공사 사정에 따라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