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콘텐츠 페스티벌
상태바
김해시-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콘텐츠 페스티벌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3.11.0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감독겸 개그맨 박성광 초청

김해시,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G-Novation 콘텐츠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남도의 청년친화도시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G-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원사업 중 하나로 김해시가 청년들이 콘텐츠 사업하기 좋은 도시로 더욱 성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10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장유 율하 카페거리 일원에서 열린 ‘G-Novation 콘텐츠 페스티벌’에서는 게임 분야 4개사, 플랫폼 분야 6개사에서 남녀노소 모두를 대상으로 준비한 게임 체험 및 다양한 콘텐츠 관련 이벤트가 준비되어 부스를 방문한 사람들로 온종일 문전성시를 이뤘다.

특히 청년 창업기업인 ▲더랜드/폴앤마크(대표 박지웅)의 칭찬 나눔 보드게임‘마이 라이프, 피어나다’▲(주)플레이메피스토왈츠(대표 홍미남)의 ‘십년에 작은 존재들’, ‘플레이어’ 게임 체험 ▲지음과깃듬(대표 김여정)의 ICRU 기질진단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1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 유행어를 탄생시킨 개그맨이자 최근 개봉한 영화 ‘웅남이’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영화감독 박성광의 ‘도전, 그 자체로 아름답다’는 주제의 특강으로 코미디언에서 영화감독으로서 어떻게 콘텐츠를 만들고 연출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그는 그간 대학에서 영화를 전공한 뒤 단편영화로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아왔고 앞으로도 빛나는 도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전하며, 꿈을 쫓은 이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비추어 시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연이어 야외무대에서 펼쳐진 콘텐츠 토크콘서트에 코미디언 겸 영화감독 박성광, 모바일게임 제작사 ㈜네시삼십분의 권혁우 이사, 게임분야 관련 VC ㈜실버레이크인베스트먼트 이정훈 이사,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의 와이드브레인 정혜원 대표 등 콘텐츠와 관련한 각각의 전문가들이 함께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콘텐츠 산업발전을 위한 벤치마킹 사례 ▲청년들의 전출 감소 전략 ▲김해의 특색을 살린 콘텐츠 개발 등 김해에 적합한 콘텐츠산업의 방향과 미래 성장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시민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며 다양한 분야의 체감도 높고 실효성있는 제안이 이루어졌다.

김해 콘텐츠 산업에 관련하여 현실에서 시민들이 체감하고 고민하는 부분을 전문가에게 묻고 답하기 형식으로 진행돼 행사에 시민들이 적극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네시삼십분 권혁우 이사는 “현실적으로 모든 콘텐츠를 녹아내기에는 힘들다. 김해 출신의 20년 이상 된 업계의 고급개발자를 지역으로 모셔오는 홈커밍프로그램을 이용해 김해를 배경으로 한 킬러콘텐츠에 포커싱하면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김해의 새로운 시장 동력이 될 콘텐츠 발전에 힘을 보탰다.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한 시민은 “이번 축제를 통해 즐거움과 정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서 좋다”면서 “김해가 K-콘텐츠산업의 선두주자가 되어 청년과 아이들이 오래도록 살고 싶은 지역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