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가야테마파크, 해외 현지 마케팅... 여행상품 불티난다
상태바
김해가야테마파크, 해외 현지 마케팅... 여행상품 불티난다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3.11.2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홈쇼핑 여행상품 론칭, 공중파 예능프로그램 연계 방송마케팅 전개
11월까지 김해가야테마파크․김해낙동강레일파크 해외관광객 6만명 유치

김해 주요 관광시설들이 기발한 현지 마케팅을 전개하며 해외 관광객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1월 14일 대만 유명 홈쇼핑 프로그램에서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소개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3박 4일간 한국 영남지역을 순회하는 여행상품의 주요 콘텐츠로 가야테마파크의 공연 ‘페인터즈 가야왕국’을 안내했고 방영 40분 동안 큰 호응을 얻었다.

앞서 11월 9일에는 대만 공중파 채널 TTV의 예능프로그램 ‘The Actors Journey’촬영팀이 가야테마파크를 찾았다.

대만 배우 판샤오쉰(范少勳)과 무건화(巫建和), 모델 앨리스 린(Alice Lin) 등이 방문해 ‘익사이팅 사이클․타워’와 ‘페인터즈 가야왕국 공연’을 즐기는 모습들을 담았다. 출연진들은 해외에서도 수많은 팬들을 보유한 유명 영화배우들로 촬영 중 국내외 관광객들의 환호를 받기도 했다.

최근 가야테마파크와 김해낙동강레일파크를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 수도 크게 늘었다.

김해문화재단 관광사업본부는 “11월 중순까지 두 관광시설을 방문한 해외관광객이 모두 6만 명으로 집계되었고 연말까지 7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비언어극 페인터즈 가야왕국, 익사이팅 사이클, 레일바이크, 산딸기 와인동굴 등 김해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관광 콘텐츠들이 해외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으로 작용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 같은 성과에는 팬데믹 이전부터 꾸준히 이어온 해외현지 마케팅이 큰 역할을 했다.

발 빠른 해외시장 선점을 위해 올해 초부터 인바운드(방한관광) 가이드 팸투어를 실시했고 홍콩(K관광 로드쇼), 대만(타이베이 투어리즘 엑스포․국제여전), 서울(국제트래블마트), 호치민(국제관광박람회) 등 국내외 관광마켓에 참여해 상품들을 소개하고 판매 활로를 개척했다.

또한 한국관광공사와 ‘기업회의, 인센티브 방한단체 대상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해외 기업 인센티브 관광 유치를 위한 발판을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