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일자리종합실태조사 결과 발표
상태바
김해시, 일자리종합실태조사 결과 발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11.2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현황 진단ㆍ일자리 정책 기초자료 마련

김해시는 지역 내 고용현황 진단 및 일자리 정책의 기초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2023년 김해시 일자리종합실태조사’를 8월 17일~9월 1일에 실시하고, 11월 23일에 통계 결과를 공표했다.

이번 조사는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제3회 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홀수년마다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조사는 Ⅰ.사업체 일반현황 Ⅱ.체감경기·매출규모·인건비 현황 Ⅲ.인력수급 현황 Ⅳ.정책 및 근로 환경 Ⅴ.회사경영실태 5개 분야와 총 28개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고, 또한 ‘외국인 근로자 국적’, ‘향후 2년 이내 신설 또는 증설 계획’ 총 2개의 신규 항목도 추가했다.

조사 대상으로는 2023년 7월 31일 기준 김해시 내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0인 이상 사업체 중 1000여개의 표본 추출된 사업체이며, 기존의 조사원이 직접 사업체를 방문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인터넷조사도 병행하여 응답자의 편의성과 참여율을 높였다.

특히, 올해 김해시 일자리종합실태조사는 통계청 주관 나라통계시스템 신규구축 사업에 선정되어, 인터넷조사 및 입력 시스템을 비예산으로 구축함으로써 예산 절감 및 통계 품질을 높이는 데에 성공했다.

김해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조사 결과는 일자리부서, 상공회의소, 김해고용센터 등 유관기관에 배포되어 일자리 창출 및 기업 지원 등에 활용토록 할 계획이며, 향후 통계조사에도 새로운 항목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역 일자리 정책의 기초자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 일자리종합실태조사의 결과보고서는 김해시공공데이터플랫폼(http://stat.gimhae.go.kr) 내에 통계자료실 또는 통계E-book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