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체코 남모라비아주 대표단,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방문
상태바
체코 남모라비아주 대표단,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방문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12.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체코 남모라비아주 루카스 두벡 제1부지사를 포함한 대표단이 12월 1일에 진흥원을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

체코 남모라비아주는 경남도와 2017년에 우호협정 MOU를 체결했으며, 코로나19로 잠정중단된 우호교류가 4년만에 체코 대표단이 한국을 방문함에 따라 다시 시작된 것이다.

체코 대표단은 바이오·헬스케어를 대표하는 진흥원을 시작으로 경남도 일원을 방문할 예정이다.

진흥원에서는 체코 대표단과의 첫방문을 환영하며, 진흥원 소개와 더불어 김해시 대표 우수기업인 '타누스(대표 김영동)'가 참여하여 기업소개를 진행했다.

타누스는 타이어 글로벌 1위 기업으로 진흥원의 지원을 통하여 의료기기 제조기업으로 업종전환에 성공한 대표 기업이다.

타누스는 충격 흡수를 극대화한 소재를 활용하여 11월 29일에 국내 최초 고관절보호대(패드형 부목)에 대하여 의료기기 1등급 제조신고를 완료했다.

뿐만아니라, 메디컬실용화센터 내 바이콘, 보행분석기 등 8종의 장비가 도입된 재활분야의 장비실(재활기기 생체역학측정실)을 방문했다. 진흥원은 체코 대표단에게 헬스케어 산업에서 보행과 보행분석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향후 경남도·김해시·체코 남모라비아주와 함께 보건산업, 의료기기, 고령친화 및 재활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상호교류 협력에 대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 차병열 의생명센터장은 “타누스의 고관절보호대는 환자의 낙상 등으로 인한 부상 방지를 위하여 시민과 환자에게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헬스케어 및 고령친화 산업과 관련하여 체코와의 지속적인 교류가 진행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