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의회 산림자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상태바
김해시의회 산림자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12.0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산림자원정책연구회(회장 송재석 의원)는 지난 30일 의회 4층 의정관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산림자원정책연구회는 김해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분석하고 활용하여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김해형 산림자원을 개발하고 더 나아가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회원으로는 연구회 회장인 송재석 의원을 비롯해 조팔도, 조종현, 주정영, 김유상, 배현주, 김진일, 김동관 의원으로 총 8명이 활동해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연구용역을 맡은 창신대학교 남기훈 교수 및 연구진 등이 참석하여 ‘김해시 산림자원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지난 7개월간 진행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최종보고회에서는 타 지역의 산림자원 활용 및 활성화 우수사례 등을 소개하고 현장조사 결과 김해시 산림자원이 충분히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지역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여 향후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제시했다.

연구책임자인 창신대학교 남기훈 교수는 “김해시는 풍부한 산림자원을 가지고 있지만 충분히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과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의 유적지 등과 연계한다면 시민들의 건강복지는 물론, 관광 상품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연구회 회장인 송재석 의원은 “7개월간 열정적으로 연구활동을 해주신 의원들과 연구진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구결과를 토대로 김해시가 가지고 있는 역사유적지, 시설, 산림자원 등을 충분히 활용하여 시민들의 건강복지 증진과 함께 치유형 산림관광개발 방안이 수립될 수 있도록 김해시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