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재단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 여채원 교육생 장관상 수상
상태바
김해문화재단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 여채원 교육생 장관상 수상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3.12.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명만 뽑는 ‘우수기획자’ㆍ‘최우수프로젝트’ 선정…2관왕 올라

김해문화재단은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의 여채원 교육생이 지난 12일 열린 ‘2023 지역문화전문인력 통합성과공유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주관한 지역문화진흥원의 ‘지역문화전문인력 통합성과공유회’에서 전국의 총 7개 주관기관이 추천한 우수프로젝트 7개를 대상으로 심사한 결과다.

여채원 교육생은 이번 전국단위 성과공유회에서 프로젝트 성과 발표와 현장 전문가 심사를 통해 양성 분야의 최우수프로젝트와 우수 기획자로 선발되어 2관왕에 올랐으며 최종 1위를 거머쥐었다.

여채원 교육생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재)김해문화재단 컨소시엄이 주관하는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 김해지역 교육생으로, 지난달 경남권 최우수 프로젝트(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시각장애인이 궁금한 김해, 시민들의 목소리로 보다’라는 슬로건 하에 배리어프리(Barrier-free)와 지역콘텐츠를 접목, 시각장애인과 시민리포터가 시각장애인용 오디오콘텐츠를 제작‧게시하는 내용이다.

제작된 콘텐츠는 ▲김수로와 가야 ▲구지봉 ▲장군차 이야기 등으로 지역색과 공익적 목적이 두루 어우러지는 기획으로 호평받았다.

한편, 김해문화재단은 2017년부터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진행해왔으며, 2019년(김경남)과 2020년(고지현)에 이어 2023년에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김해문화재단 최석철 대표이사는 "장벽없는 기획으로 큰 성과를 얻은 것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널리 퍼뜨릴 수 있는 지역문화기획자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