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장애인기업다우리㈜, 4년째 이어온 장학기금 기부
상태바
김해 장애인기업다우리㈜, 4년째 이어온 장학기금 기부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12.2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2백만원, 2021년 2백만원, 2022년 2백만원, 2023년 2백만원
장애인으로 통증고통 격고있는 권우현 대표의 넘치는 지역사랑 감동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이사장 현종원)은 20일 김해시 외동에 있는 장애인기업다우리㈜(대표 권우현)에서 장학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다우리는 지난 2020년부터 매년 기부를 이어와 올해가 4번째로 총 800만원을 기탁했다.

장애인기업다우리㈜는 장애인기업 활동 촉진법에 따라 2020년 설립하여 방역·소독·청소·환경·인쇄출판업 등 종합상사로 관내 취약시설 무료 방역소독 재능기부와 장애인시설 지원사업을 해오고 있는 김해대표 장애인 후원기업이기도 하다.

2017년부터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급식소 천원의 행복밥집에 매년 직접 농사지은 쌀을 비롯한 후원성금을 기탁해 오고 있으며 2022년부터 2년째 김해시복지재단에 100만원씩, 경남공동모금회 등에도 기부를 해오고 있다.

지난 10월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해소 프로젝트 제1호에 선정된 독거노인 세대에 가스안전차단기 설치와 장애인가정 화장실 개선공사, 집수리공사, 에어컨 청소봉사 등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권우현 대표는 “우리 주변에는 어려운 이웃들이 참 많고 또한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지속하기 힘든 학생도 많다”며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마음껏 꿈을 꾸고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매년 이렇게 잊지 않고 학생들을 위해 기부하여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이 기부자님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시와 재단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