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28회 한국유통대상 산자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김해시, 제28회 한국유통대상 산자부장관상 수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12.2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 확산 공로 인정 받아

김해시는 지난 2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8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유통산업 분야 상생·협력 문화 확산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유통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와 매경미디어그룹이 주관하는 국내 유통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으로 상생·협력 우수기업, 유통 분야 갈등 조정 우수자, 갈등 해소 기여자를 포상,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국가 발전 기여도, 국민 생활 향상도, 고객 만족도, 유통산업 이해도, 상생협력 이해도, 지역주민 편익 증진 등을 다각도로 평가해 우수한 기관을 포상한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해시는 대형유통업체와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총력 지원했으며 특히 코스트코 김해점 입점 시 지역 상인과 시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생협약을 체결하도록 했다.

또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2022년 준공)와 분청도자전시판매관(2021년 준공)을 건립했고 올해는 변화하는 디지털 유통산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김해통합쇼핑몰 ‘김해온몰’을 구축해 지역기업의 다양한 우수상품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이 밖에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과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 추진, 동행축제 개최 등으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디지털 전환으로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앞으로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맞춰 지역 소상공인과 대·중소 유통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디지털 교육과 함께 온라인 판로, 유통 물류 지원사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