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서부보건소 공중보건의사 김태훈씨 대한민국 인재상
상태바
김해서부보건소 공중보건의사 김태훈씨 대한민국 인재상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12.2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김해시서부보건소 공중보건의사 김태훈씨가 ‘2023년 대한민국 인재상’ 대학・청년부문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재상은 우수한 청년 인재들을 발굴 시상하여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이다.

올해 지역심사와 중앙행정기관에서 추천된 전국의 인재를 대상으로 중앙심사위원회의 서류 및 심층면접을 통해 최종 100명(고등학생 50명, 청년일반 50명)이 선정됐으며 이중 김해시서부보건소 김태훈 공중보건의사가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태훈 공중보건의사는 ▲김해시서부보건소 공중보건의사이자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정책이사·학술이사로 활동 ▲지역사회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전국 단위 하계·동계 학술대회 기획 및 운영 ▲도서지역 의료 개선과 공중보건의사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 진행 및 논문 게재 ▲남북보건의료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SCI급 국제학술지들에 연구 논문 게재 등 다양한 연구와 기획으로 보건의료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인재다.

또한 진영읍보건지소, 한림면보건지소, 진례면보건지소 3개의 보건의료기관에서 진료, 건강교육, 예방접종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태훈 공중보건의사는 “선배 의료인이시기도 한 홍태용 김해시장님께서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각 계 각 층과 협력하며 노력하시는 모습에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며 “의료인 후배로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고, 지역사회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