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학원연합회 교육복지 장학금 전달
상태바
김해시학원연합회 교육복지 장학금 전달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4.01.0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복지우선지원 대상 초·중학교 18개교에 720만원 장학금 기탁

김해교육지원청은 1월 8일 학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김해시학원연합회로부터 교육복지 장학금 720만원을 기탁받았다.

(사)김해시학원연합회에서는 2022년도부터 두 번에 걸쳐 장학금 1072만원을 기탁한 바 있으며, 올해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학교(초 10개교, 중 8개교)에 가정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써 달라며 이날 장학금을 기탁했다.

(사)김해시학원연합회는 관내 570여 학원이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학원장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장학금 릴레이’ 사업은 서로 이어 달린다는 의미의 릴레이처럼 한마음 한뜻으로 도움의 손길이 멈추지 않고 이어지길 바란다는 의미로 이번에 총 90명의 학원장이 함께 뜻을 모았다.

이헌재 회장은 "2023년도는 전년도에 비해 기부 금액이 많이 모금되어 장학금 릴레이 사업이 계속 성장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고, 우리 회원들의 작은 정성들이 어려운 가정형편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따뜻한 보탬이 되었으면 하며, 학생들이 밝은 모습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해 나가고 싶다"는 취지를 밝혔다.

안태환 교육장은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학생들을 위해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해 온 (사)김해시학원연합회에 감사를 표하며 “참여하신 학원장님들의 고마운 뜻은 어려운 학생들에게 큰 격려와 따뜻한 응원의 손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