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오색빛깔 오리온대성운 찾아보세요”
상태바
“오색빛깔 오리온대성운 찾아보세요”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1.1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천문대 1~2월 `동계 특별 관측회` 홈페이지 접수시작
2023년 김해천문대에서 촬영한 오리온 대성운 모습.
2023년 김해천문대에서 촬영한 오리온 대성운 모습.

별자리 관측의 최적기 겨울을 맞아 김해천문대에서 먼 우주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동계 천체 관측회`를 1월 12일부터 2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큰개자리`, `쌍둥이자리`, `황소자리`, `오리온자리` 등 겨울철 대표 별자리들을 해설과 함께 관찰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1~2월은 맑은 대기를 통해 우주를 가장 선명하게 관찰할 수 있는 시기로써 오색빛깔 오리온 대성운, 태양계 이외 가장 밝게 빛나는 별 시리우스, 적색초거성 베텔게우스 등 다채로운 천체들을 자세히 살펴 볼 수 있는 기회다.

이밖에도 김해천문대는 2월까지 `정월대보름 달 관측회`, `목성 관측회`를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김해천문대 손진호 담당은 “겨울철은 거대성운과 성단 등 별을 볼 수 있는 최적기로 온 가족이 함께 우주의 신비함을 즐겨 볼 수 있는 기회”라며 “아이들과 겨울방학에 맞춰 방문하시면 특별한 관측과 함께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해천문대 `동계 천체 관측회`는 홈페이지(astro.ghcf.or.kr)을 통한 사전예약 혹은 현장 선착순 발권으로 참여 가능하다.

평일 2회(오후 7시50분, 9시10분), 주말 3회(오후 7시50분, 8시30분, 9시10분) 운영되며 성인 4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5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기상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일정이 변경될 수 있어 방문 전 날씨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