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설 연휴 대비 화재취약시설 관계기관 합동점검
상태바
경남도, 설 연휴 대비 화재취약시설 관계기관 합동점검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1.1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노후 공동주택, 요양시설, 전통시장 등 화재취약시설 25개소 점검

경남도는 최근 노후 공동주택의 화재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설 연휴에 대비하기 위해 17일부터 31일까지 도내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는 노후 공동주택, 요양시설,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 등 화재취약시설 25개소를 선정해 소방, 전기, 가스분야 전문가와 함께 안전점검을 한다. 시군도 자체 계획에 따라 대상을 선정해 점검을 추진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소방설비 정상 작동 및 완강기 구비 여부 ▲방화문 개방 및 피난계단 물건 적치 행위 ▲공용공간에 화재 안전 및 대피 관련 행동요령 비치여부 ▲화재 발생 시 관리자의 비상방송 체계 등 피난안전 매뉴얼 숙지 여부 등이다.

앞서 경남도는 지난 연말연시에 도내 화재취약시설 99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추진한 바 있다. 이번 점검으로 주거시설부터 다중밀집시설까지 꼼꼼하게 화재 위험요소를 찾아 조치하고 화재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개선대책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안전점검과 함께 화재 시 피난 행동요령 등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022년부터 도 소방본부에서 전국 최초로 운영하는 ‘우리 아파트 화재안전 체험하기’ 누리집에서는 도민 누구나 현재 거주하는 아파트의 옥상형태, 옥상출입문 위치, 옥내소화전 등 피난·소방시설 설치현황을 실제 촬영된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동영상을 통해 피난·소방시설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박영준 사회재난과장은 “설 연휴를 대비하여 화재취약시설 안전점검을 시작으로 지역축제장, 물놀이 지역, 어린이 놀이시설 등 재난취약시설에 대해서도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도민들도 화재 피난 행동요령을 숙지하여 상황에 맞는 대피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