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국립김해박물관, 설맞이 전통문화행사
상태바
국립김해박물관, 설맞이 전통문화행사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1.2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1일 '박물관 속 용을 찾아라' 퀴즈 이벤트 운영

국립김해박물관은 갑진년 설을 맞이하여 2월 11일 전통문화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장을 마련하고자 ‘설맞이 전통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우선, 새해맞이 풍물 공연 '갑진년을 값지게! 얼쑤!'가 박물관 야외광장에서 펼쳐진다. 김해 오광대의 신명 나는 농악 판굿과 관객과 함께 즐겁게 소통하는 버나놀이 어울림 마당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야누리 1층 쉼터에서는 복이 들어오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청룡 복주머니 만들기'와 우리나라 민속놀이의 하나인 '연 만들기' 체험 꾸러미 나눔 행사가 운영된다.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어 자택에서 자율 체험할 수 있다.

1월 중, 그랜드 오픈한 ‘세계유산 가야’ 상설전시실 1층 중앙홀에서는 '박물관 속 용을 찾아라!' 퀴즈 이벤트를 운영한다.

푸른 용의 해를 맞아 국립김해박물관 소장품 중 용이 있는 유물을 찾은 후 담당자에게 유물 이름을 외치는 퀴즈이다. 어린이 대상 이벤트로 정답자에게는 귀여운 용 모양 풍선을 증정한다.

또한, 같은 장소에서 한복을 착용하거나 용띠인 관람객에게는 박물관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사전접수 없이 선착순 현장 참여로 진행되며, 운영시간(오전 10시~11시30분, 오후 1시30분 4시)과 별개로 재료 소진 시 프로그램별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참가 대상 등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모든 행사는 어린이의 경우 반드시 성인 보호자와 함께 안전하게 참여해야 하며, 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