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3년 내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시비스’ 운영
상태바
김해시, 3년 내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시비스’ 운영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4.02.0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직·청원경찰·기간제·임기제 대상

김해시는 퇴직을 앞둔 공무직, 청원경찰, 기간제근로자, 임기제공무원을 대상으로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2020년 5월 1일 고령자고용촉진법이 개정되면서 사업장 내 이직(정년 또는 계약만료)이 예정된 근로자의 이직 불안 해소와 퇴직 이후 생애설계를 위해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서비스 제공 대상자를 당해 연도 퇴직예정자에서 3년 이내 퇴직예정자로 확대해 퇴직예정자들이 은퇴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퇴직예정자가 희망할 경우 최대 3회 참여 기회가 있다.

올해 서비스 지원 대상은 2024년부터 2026년 퇴직예정자 99명이며 이 중 14명은 지난해 진로설계 프로그램 참여자들이다. 이는 만족도가 높았던 참여자들의 재참여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이달 중 참석 여부에 대한 개별 수요조사를 거쳐 4월 중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육기관은 경남도 50ㆍ64세대의 성공적인 재시작을 지원하고 있는 (사)경남경영자총협회 경남행복내일센터이며 ▲생애설계의 이해와 필요성 ▲고용서비스 이해하기 ▲100세 시대 자산관리 및 노후생활비 인출전략 ▲신중년 이미지 메이킹 등 실용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시 관계자는 “매년 서비스 참여자들의 만족해하는 후기를 보면 이 사업에 대한 보람을 느낀다”며 “재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해 퇴직예정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은퇴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