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하동군, 우리동네 귀농귀촌 작가 5명 모집
상태바
하동군, 우리동네 귀농귀촌 작가 5명 모집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2.0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4일까지 접수

하동군은 귀농·귀촌 생활에 관심 있는 도시민과 주민에게 필요한 정보제공을 위해 오는 14일까지 ‘2024년 귀농귀촌 동네작가’를 오는 2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PC를 활용하여 글 작성·이미지 편집이 가능하고 귀농·귀촌 및 농촌지역의 가치 발굴에 관심이 있는 하동군민으로 5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블로그·페이스북 등 개인 SNS 운영 중인 자, 관련 전공 또는 직종 종사자, 경력자 등을 우선순위로 선발한다.

동네 작가는 농촌 생활과 영농현장, 귀농·귀촌인 성공 정착 사례, 우리 마을 소개, 귀농·귀촌 정책 및 프로그램 안내 등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해 귀농·귀촌 대표 포털 ‘그린대로’와 개인 SNS 또는 하동군 공식 블로그에 올리는 활동을 한다.

지난해 하동군 동네 작가는 귀농·귀촌 대표포털 그린대로에 게재글 186건, 조회수는 총 1만9467회로 수준 높은 지역 정보를 알리며 예비 귀농·귀촌인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동네 작가로 선정되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활동하며, 콘텐츠 1건당 3만 6000원의 원고료를 월 최대 3건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희망자는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공고·고시란을 확인해 오는 1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귀농·귀촌 동네 작가를 통해 도시민에게 하동의 지역 정보와 농촌 생활을 생동감 있게 홍보하는 훌륭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농촌 생활을 주제로 한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은 전국적인 귀농·귀촌 인구 감소 추세에도 불구 2022년 1118명에서 2023년 1652명으로 무려 47%가 증가하고, 이에 따른 귀농인의 집 조성, 주택 수리비 지원 사업, 농지 임차비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