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기업 맞춤형 ‘중소기업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 기업 모집
상태바
경남도, 기업 맞춤형 ‘중소기업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 기업 모집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2.1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당 500만 원 이내, 20개 사 해외전시회 부스임차료ㆍ장치비 지원
‘경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 통해 2월 27일까지 신청

경남도는 2024년 해외전시회(박람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도내 소재 중소기업 20개 사를 대상으로 전시회 참가비용을 지원한다.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은 기존에 기업이 중앙정부․지자체가 일률적으로 지정한 전시회에 참가할 때 비용을 지원하는 방식과 달리, 기업이 자회사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전시회를 자율적으로 선택했을 때도 참가비용을 지원하는 기업 맞춤형 사업이다.

도내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들이 저마다 특화된 제품을 개별적인 해외 전시회를 통해 홍보할 수 있어 기업의 신규시장 진출과 판로개척에 효과적이다.

지난해에는 도내 기업 29개 사를 지원하여 총 833건, 5400만 불에 달하는 수출 상담이 이뤄졌으며, 그중 2800만 불의 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기업으로 선정되면 해외전시회 부스 임차료(장치비 포함)를 지원받게 된다. 지원 한도는 기업당 연 1회, 500만 원이다. 단, 동일 전시회에 대해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조합, 협회 등 타 기관의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모집 기간은 13일부터 27일까지이며, 사업 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http://trade.gyeongnam.go.kr)’ 내 ‘사업공고 및 신청란’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등록증과 공장등록증 사본, 지난해 수출실적 증명서, 특허․인증서 사본 등을 제출해야 한다.

도는 제품의 현지 시장성, 수출 기반 준비 정도(수출 실적, 국제 인증․특허 보유 현황 등)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2월 말 최종 20개 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경남도 국제통상과(055-211-3183) 또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055-289-941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