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설연휴 첫날 플라스틱조화 근절 캠페인
상태바
김해시, 설연휴 첫날 플라스틱조화 근절 캠페인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2.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추진 시책 전국 정착까지 최선”

김해시는 설연휴 첫날인 9일 김해공원묘원과 낙원공원묘원에서 성묘객을 대상으로 ‘공원묘원 플라스틱 조화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플라스틱 조화 없는 친환경 추모문화 조성을 위한 것으로 김해시중부자율방범연합대, 김해시재향군인회,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 해동이친환경봉사회 등 사회단체 회원과 자원봉사자 120여 명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졌다.

참가자들은 공원묘원을 찾은 성묘객들에게 캠페인 취지를 설명하고 공원묘지 내 플라스틱 조화 사용 근절에 동참할 것을 홍보했다. 또 다회용기 사용과 정확한 재활용품 배출 등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안내했다.

플라스틱 조화는 대부분 합성섬유와 중금속을 함유한 철심 등으로 만들어져 재활용이 불가능하다. 햇볕에 3개월 이상 노출되면 미세 플라스틱이 생성되고 소각, 매립 시 다량의 탄소가 배출되는 등 환경오염의 원인이 된다.

이에 시는 2022년 초 민관 협약에 기반해 전국 최초로 공원묘원 플라스틱 조화 근절사업을 추진 중이며 연간 관내 쓰레기 43t, 탄소 119t 이상 저감효과를 거두고 있다.

캠페인에 함께한 홍태용 시장은 “우리 시가 전국 최초로 시작하여 현재 법제화까지 진행 중인 플라스틱 조화 근절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는 많은 김해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시책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