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김해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 정기총회 개최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2.2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50 탄소중립 실현 김해형 지속가능발전목표 사업 본격화

김해시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시우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을 비롯한 협의회 위원 60여명과 홍태용 김해시장,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3부로 나눠 진행된 행사 1부 개회식에서는 ▲지난해 활동 우수 위원에 대한 표창 ▲결원위원 위촉식 ▲김해시지속가능발전 및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 성공 기원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2부 정기총회는 ▲2023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등 전년도 추진 성과와 올해 사업계획 등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어진 3부는 위원 역량 강화 교육으로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역경제분과 임용석 위원이 ‘물부족에 대한 우리나라 현황’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날 회의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신규위원 위촉 때 종이 위촉장 대신 모바일 위촉장을 사용했다.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이날 승인된 사업계획에 따라 ▲김해시 지속가능발전 시민참여 홍보 캠페인 ▲지속가능발전 공모사업 ▲김해시 지속가능발전대학 운영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 처음학교 운영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 추진 ▲지속가능발전 교육 소모임 운영 지원 ▲지속가능발전 토론회 및 역량강화교육 ▲각 분과별 실천사업 추진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한다.

이 상임회장은 “여러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위원님들과 함께 더 많은 시민들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사업들을 추진하여 지속가능발전의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지속가능한 김해를 만드는데 앞장서 오신 이시우 상임회장님과 위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지속가능발전 국가기본전략에 맞춰 우리 시 2045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을 수립하고 우리 시 현 상황과 변화 여건 등을 고려한 김해형 지속가능발전목표 기본전략과 계획을 전반적으로 정비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김해시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유엔총회에서 채택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추진으로 시민의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미래세대에게 계승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기본이념으로 지난 2019년 2월 출범했다.

시민, 시의원, 기업체 임직원, 각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지속가능발전과 관련된 시민의견 수렴과 정책 제안, 지표와 추진계획 모니터링, 지속가능발전 조사연구, 실천과제 발굴과 시민실천사업 추진, 국내외 교류협력 등 시의 지속가능발전을 실천하는 민관협력기구로서 현재 총 65명(당연직 3명 포함)의 제3기 위원들이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