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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 숙박ㆍ목욕ㆍ세탁업 위생서비스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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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 숙박ㆍ목욕ㆍ세탁업 위생서비스 평가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3.07 09: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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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ㆍ목욕ㆍ세탁업 4852개소 대상... 최대 44개 항목 평가
바가지요금 안받기, 친절응대 등 전국체전 손님맞이 적극 동참 독려

경남도는 3월부터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2024년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

올해 평가는 숙박업, 목욕업, 세탁업 총 4852개소 대상이며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업종별로 격년제로 시행된다.

평가반은 도 및 시군 위생담당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으로 구성하고, 3개 평가 영역(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 및 업종별 30~44개 항목에 대한 평가도구표를 기준으로 현장 방문 조사를 한다.

올해는 14년 만에 경남에서 개최되는 전국(장애인)체전을 대비하고자, 숙박업소 평가를 우선 실시하며 4월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특히 영업주들에게는 전국체전 손님맞이를 위해 업소 위생 및 안전관리 철저, 바가지 요금 근절, 친절 응대 등을 독려할 계획이다.

평가점수에 따라 녹색 등급(90점 이상, 최우수 업소), 황색 등급(80점 이상 90점 미만, 우수업소), 백색 등급(80점 미만, 일반관리대상업소)을 부여한 후 결과는 업소에 개별 통보하고, 시군 누리집에 게재한다.

관계자는 “이번 평가로 업소별 취약 부분을 파악하고 필요시 현장에서 맞춤형 컨설팅으로 위생서비스 향상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히며, “업소의 안전ㆍ위생ㆍ친절 수준 향상을 중점 관리하여 체전 손님맞이 준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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