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세계 물의 날 기념 '생활 속 물절약 실천 SNS 이벤트'
상태바
김해시, 세계 물의 날 기념 '생활 속 물절약 실천 SNS 이벤트'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4.03.1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해요 물사랑! 생활 속 물절약 실천 챌린지”

김해시는 유엔(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생활 속 물 절약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함께 행동하는 물사랑 문화 전파를 위해 ‘생활 속 물절약 실천 SNS 인증 이벤트(함께해요 물사랑! 생활 속 물절약 실천 챌린지)’를 개최한다.

참여 방법은 ▲설거지통 사용하기 ▲수도꼭지 잠그기 ▲샤워시간 줄이기 ▲절수형 샤워기 사용하기 ▲물컵·물통 사용하기 등 다양한 생활 속 물절약 실천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지정된 해시태그(#함께해요물사랑 #깨끗한우리물우리김해)와 함께 업로드한 후 해당 게시글을 캡처해 네이버폼(https://naver.me/xUF8IZ1c)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로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김해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4월 1일 김해시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된다.

시 관계자는 “세계 물의 날 이벤트를 통해 직접 행동하고 함께 실천하는 물 사랑 문화를 전파하고자 한다”면서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깨끗한 물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수질 오염의 위험성과 환경 정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화포천습지의 우수성을 전파하기 위한 ▲물의 날 기념 사진전을 지난 9일부터 김해문화의전당 1층 로비에서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