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재활용 가치 높은 종이팩 회수율 높인다”
상태바
김해시 “재활용 가치 높은 종이팩 회수율 높인다”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4.03.1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5개 요양원·어린이집·카페·공동주택 참여 협약

김해시는 395개 요양원·어린이집·카페·공동주택, ㈜대흥리사이클링과 종이팩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종이팩 다모아 프로젝트 동행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시와 요양원·어린이집·카페(휴게음식점)·공동주택, ㈜대흥리사이클링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종이팩 다모아 프로젝트 협업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앞서 시는 지난 5일 시청에서 재활용업체인 ㈜대흥리사이클링과 분리배출 참여기관인 요양원, 어린이집, 카페(휴게음식점), 공동주택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요양원(37곳), 어린이집(80곳), 휴게음식점(166곳), 공동주택(112곳)은 종이팩을 일반 폐지와 구분해 배출하고 재활용업체인 ㈜대흥리사이클링은 고품질 재활용품인 종이원료를 생산한다.

시는 참여기관에 분리배출함을 배부하고 홍보를 통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 협약단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종이팩 1㎏(1000㎖ 35개)로 두루마리 휴지 3개를 제작할 수 있으며 종이팩 1t을 재활용하면 30년생 나무 20그루를 심은 것과 같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종이팩 재활용률을 연간 14%(126t)에서 25%(225t)까지 끌어올릴 목표를 세웠으며 이는 30년생 나무 4500그루를 심는 효과와 맞먹는다.

홍태용 시장은 “종이팩 다모아 프로젝트 동행 협약식을 시작으로 폐지와 함께 버려지는 종이팩이 제 가치를 발휘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속에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도시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