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지사협-사회복지사협회 업무협약
상태바
김해시 지사협-사회복지사협회 업무협약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4.03.2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공동체 활성화 협의적 기반 마련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김해시사회복지사협회는 19일 오전 10시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함께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협의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주민의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조사·연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역량 강화 및 소진 예방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상호 사업 홍보 강화 및 소통 네트워크 추진 등에 협력하게 된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다양하고 복합적 욕구를 가진 수요자에 대응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소진 예방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해시사회복지사협회 김태현 회장은 “김해시사회복지사협회는 250여 명의 사회복지사 회원이 등록되어 있으며, 사회복지사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과 처우개선,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유형의 수요자와 종사자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함으로써 사회보장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석순 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회보장급여 제공기관·법인·단체·시설 간 연계·협력 기능을 더욱 강화해 지역복지 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 조성에 기여하겠다”며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사회보장급여 제공 기반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