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09WBC> 한국, 베네수엘라 10 - 2 대파
상태바
<09WBC> 한국, 베네수엘라 10 - 2 대파
  • 영남방송
  • 승인 2009.03.2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결승행 `쾌거`

   
 
  21일(현지시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베네수엘라와의 준결승에서 1회초 추신수가 3점 홈런을 치고 있다.  
 
추신수가 살아난 한국이 우승 후보 베네수엘라까지 침몰시키고 사상 첫 WBC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 야구대표팀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제2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준결승에서 추신수(클리블랜드)의 3점 홈런 등 타선이 폭발하며 강호 베네수엘라를 10-2로 대파했다.

메이저리거들이 즐비한 베네수엘라를 완벽하게 무너뜨린 한국은 미국-일본 전 승자와 24일 오전 10시 같은 장소에서 대회 우승을 놓고 일전을 벌인다.

그동안 10타수 1안타로 극도의 부진을 보이던 추신수는 1회초 3점 홈런으로 모처럼 제 몫을 해냈고 지난 시즌 타격왕 김현수(두산) 역시 3타수 3안타 타점으로 승리의 디딤돌을 놓았다. 선발 윤석민(KIA)은 6⅓이닝 2실점으로 대회 2승째를 챙겼다. 직구와 체인지업, 슬라이더 등 다양한 구질을 무기로 삼은 윤석민은 홈런(12개)과 팀타율(0.309), 안타(76개) OPS(0.937) 등 타격 주요 부문에서 4강 진출팀 중 최고 성적을 기록 중인 베네수엘라 타선을 완벽하게 틀어막았다.

6승1패로 이번 대회 최고 승률을 보이던 베네수엘라는 1승 무패 평균자책점 0.82를 기록하던 카를로스 실바(시애틀)가 1⅓이닝 6피안타(2피홈런) 7실점(6자책)으로 무너지며 주저앉았다. 대회 한 경기 최다인 5개의 에러도 베네수엘라의 결승행을 가로 막았다.

일찌감치 4강행을 결정지은 두 팀의 승부는 예상 외로 경기 초반에 갈렸다. 한국은 펠릭스 에르난데스(시애틀) 대신 선발로 나선 실바를 1회초부터 몰아붙였다.

톱타자 이용규(KIA)가 볼넷으로 출루한 한국은 정근우(SK)의 타구를 베네수엘라 우익수 바비 어브에이유(에인절스)가 놓친 틈을 타 무사 1,2루의 기회를 잡았다. 주자를 스코어링 포지션에 둔 한국은 김현수의 좌전 안타로 가볍게 선취점을 올렸다.

이대호(롯데)의 내야 땅볼로 한 점을 더한 한국은 추신수의 한 방으로 5점차까지 달아났다. 이번 대회 들어 처음으로 우익수로 나선 추신수는 실바의 2구째 93마일(시속 149km) 직구를 걷어 올려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3점 홈런을 터뜨렸다. 그동안의 부진을 한 번에 만회하는 순간이었다.

2회에도 한국 타선은 식을 줄 몰랐다. 이번에는 김태균(한화)이 선봉에 섰다. WBC를 통해 대표팀 4번 타자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김태균은 실바를 상대로 좌측 담장을 넘기는 대회 세 번째 홈런으로 2루 주자 김현수를 불러 들였다.

7-0으로 앞선 한국은 3회 멜빈 모라(볼티모어)에게 적시타를 허용했지만 곧바로 이어진 4회 상대 실책으로 한 점을 보태 7점차를 유지했다.

6회에도 2점을 더해 10-1까지 달아난 한국은 7회 카를로스 기옌(디트로이트)에게 솔로포를 내줬지만 윤석민에 이어 나온 정대현(SK)-류현진(한화)-정현욱(삼성)-임창용(야쿠르트)이 상대 타선을 무실점으로 잠재우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