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경찰청장 "경호관 자리 비운사이 투신"
상태바
경남경찰청장 "경호관 자리 비운사이 투신"
  • 영남방송
  • 승인 2009.05.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운우 경남경찰청장은 27일 "노무현 전 대통령은 이모 경호관이 자리를 비운 사이에 투신한 것 같다"고 밝혔다.

이 청장은 지휘관 33명과 함께 이날 오전 8시께 고인의 빈소가 차려진 김해 봉하마을에서 조문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노 전 대통령이 투신한 사이 이 경호관은 30여분 정도 자리를 비웠다" 며 "무전기록과 CCTV 등을 통해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 청장은 "노 전 대통령은 투신 당일인 23일 오전 6시17분께 이모 경호관에게 정토원 원장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라는 심부름을 시켰다" 며 "이 경호관은 30분 뒤 심부름을 다녀와 노 전 대통령이 투신해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노 전 대통령의 담배 발언에 대해 "노 전 대통령이 이 경호관에게 심부름을 시키기 전 오전 6시14분께 부엉이바위 근체에 도착해 '담배 있느냐'고 물어봤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이르면 오전 중에 수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앞서 이 청장 등 경남경찰청 간부 33명은 조문을 하기 위해 분향소로 들어서다 추모객들의 거센 항의를 받았다.

일부 시민들은 간부들의 구두를 발로 차고 물도 뿌렸다. 또 "당신들이 어떻게 여길 올 수 있냐" , "경찰이면 시민들 새치기하면서 조문해도 되냐"고 외치는 등 격하게 항의했다.

추모 진행자는 "이곳은 고인의 넋을 기리는 곳"이라며 흥분한 시민들을 자제시키기도 했다.

그러나 일부 시민들은 조문을 마치고 떠나는 이 청장 일행을 뒤쫓아가 계속해서 목소리를 높이며 격렬하게 반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