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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공항, 올해 코리아베스트서비스AA+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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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공항, 올해 코리아베스트서비스AA+ 획득
  • 박을진 기자
  • 승인 2009.06.26 16: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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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이한성)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09년도 서비스품질등급인증부문에서 코리아베스트서비스인 AA+ 인증을 획득 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고권위의 서비스품질등급인증제는 각 기업이나 기관의 고객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로 서비스품질등급은 월드베스트서비스(AAA+, AAA), 코리아베스트서비스(AA+, AA), 베스트서비스(A+, A) 등 6단계로 구성돼 있다.

김해국제공항은 지난해 처음 응모해 국내 최우수 수준인 AA+를 획득한데 이어 올해도 부산지역본부장과 직원들이 혼연 일체가 돼 다양한 고객중심의 서비스혁신을 실천한 노력으로 같은 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김해국제공항의 차별화된 서비스 개선사례는 경영진이 직접 안내카운터, 신분확인 등 접점현장에서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기 위한 현장 도우미 활동에 참여하는 서비스 현장활동의 정례화가 있다.

또 김해국제공항의 전사적 CS추진조직인 서비스혁신 TF팀 구성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한 현장중심의 서비스혁신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접점서비스 강화를 위해 4단계의 MOT점검체계를 구축해 체크리스트에 의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설 및 환경개선으로 국내선 여객청사 리모델링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중에 있으며, 2007년 청사 내 화장실을 전면개량한데 이어 2008년에는 1층 전면 개량공사를 실시했다.

또 여객편의시설 및 환경개선으로 위치별 고객특성과 좌석 점유율을 분석해 대합실 의자 재배치와 공항 미관과 시설이용 편리성을 고려한 종합안내간판 추가 설치와 최신, 최적의 안내 사인물 정비로 안내기능을 개선했다.

또 국제선 2곳과 국내선 1곳에 무료인터넷 라운지를 운영 하고 있으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장애인 및 어린이 화장실 24개소를 개선하고 장애인 휠체어 리프트를 1대를 추가 설치했다.

공사는 여객수요조사결과를 토대로 지방자치단체 등 관련기관과 지속 협의를 거쳐 2개 신규노선과 시외버스 3개 노선 증편 운행 등 의 성과를 거뒀으며 실시간 대중교통 환승안내 종합시스템을 설치했다.

또 주차장 차량번호 인식기를 설치해 주차권 분실 여객에 대한 업무처리시간을 단축했고 고객의견 수렴결과 제기된 주차장 요금에 대한 불만사항 해소를 위해 올해 2월부터 장기주차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 감동과 재미가 있는 공항을 위해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현악8중주, 목관 5중주 등 음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사진전, 마술쇼 등 이용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이벤트를 하고 있다.

공항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가치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김해국제공항이 명실상부한 남부 권 거점공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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