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엄경섭 직무대행)는 지난 1일부터 2달간 여름 휴가기간 중 국내여행을 촉진하는 '2009 無더위 夏夏好好 여름휴가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여행 콘텐츠의 소개를 통해 국내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휴가기간 중 국내관광 수요를 진작시켜 침체된 관광시장의 경기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취지 하에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동 캠페인에는 국토해양부, 농림수산식품부, 행정안전부, 환경부, 산림청, 국립공원관리공단,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철도공사, 해양환경관리공단과 같이 국내관광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의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는 각 부처 및 기관들이 참가한다.
이번 캠페인은 ‘無더위 夏夏好好’라는 공동 슬로건 하에 농산어촌 체험마을, 갯벌생태체험, 기차여행 등 참여 기관들의 사업과 연관된 10개의 소테마를 구성하여 테마별로 다양한 여름 여행 콘텐츠를 지면, 온라인, 모바일 및 광고를 통해 확산시켜 나가는 것이다.
‘희망 여름휴가 게시판 응모행사(7.1~7.8)’, ‘여름휴가 UCC 이벤트(7.8~8월말)’, ‘갯벌생태체험프로그램(해양환경관리공단, 7~8월중)’, ‘에코투어 팸투어(국립공원관리공단, 7월말)’ 등을 진행하여 여름 휴가객들의 적극적인 여행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이 시작되는 지난 1일에는 청계천에 위치한 한국관광공사 앞 T2마당에서 캠페인 런칭행사가 열렸다.
점심시간 중 주먹밥 콘서트와 연계 진행된 이 날 런칭 행사에서는 인근 직장인 및 청계천 방문객들이 무료로 제공되는 주먹밥으로 점심을 대신하면서 올 여름 휴가에 대한 각자의 계획을 나누었다.
런칭 행사장에서는 참가자들이 여름휴가 계획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의 테마별로 여행 콘텐츠를 전시하고 희망여행지를 적어서 응모할 수 있도록 하는 경품 행사를 진행하였다.
여름휴가 특별 콘텐츠와 참가 이벤트 등 본 캠페인과 관련한 세부사업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www.visitkorea.or.kr)를 통해 진행되며 참가기관별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뉴시스
문화부를 비롯한 참가기관들은 이번 공동 캠페인의 전개가 올해 휴가기간 중 국내관광을 활성화시키는 효과적인 프로모션 뿐 아니라 국내관광 유관 기관간의 협력체계가 구축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