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金 전 대통령 서거>추모사진전 둘러 본 시민들 '가슴뭉클'
상태바
<金 전 대통령 서거>추모사진전 둘러 본 시민들 '가슴뭉클'
  • 영남방송
  • 승인 2009.08.2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나흘째인 21일부터 빈소가 차려진 서울 여의도 국회 앞마당에는 고인의 추모 사진전이 열리고 있다.

'김대중 내란음모사건 재판'(1980), '청주교도소 수감'(1981), '제 15대 대통령 취임식'(1998) 등 고인의 인생 역경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사진 30여점이 전시돼있다.

이 사진들은 연세대 김대중 도서관과 국가기록원 등이 소장하고 있던 것이다.

노벨평화상 수상, 햇볕정책, IMF 체제 위기 극복 등과 관련한 책 150권, 회의록 6권, 정기간행물 7권, 헌정자료 20점 등도 함께 전시됐다. 전시는 영결식이 열리는 23일 오후 5시까지 계속된다.

조문하러 온 시민들은 국회 본청 앞 광장에 마련된 분향소에 도착하기 전, 전시를 둘러보며 고인의 서거를 애도했다.

서울 휘경동에서 왔다는 김재봉(48)씨는 "다시 한 번 김 전 대통령의 위대함을 느낀다"며 "김 전 대통령은 우리나라에 민주화를 정착시킨 분이라 없어서는 안 되는 분이었는데 이렇게 돌아가셔서 안타깝다"고 말했다.

경기도 구리시에서 온 최지상(27)·김현선(28·여) 부부도 "어릴 때부터 김 전 대통령에 대해 많이 듣고 자라 그 분을 존경했다"며 "사진전을 보니 너무 고생을 많이 한 것 같아 보는 내내 눈시울을 붉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