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日 관광객 유치 팸투어 줄이어
상태바
日 관광객 유치 팸투어 줄이어
  • 영남방송
  • 승인 2009.08.2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팸투어가 잇따르고 있다.

충북도는 28일부터 30일까지 일본 수학여행 관계자 17명과 한일학생교류단 50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한다.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나고야 등 대도시의 수학여행 전문여행사 관계자로 구성된 수학여행관계자 팸투어단은 서울 등 수도권과 충청권을 연계해 학생들이 선호할 만한 관광지를 선정해 답사하게 된다.

일본 수학여행 관계자는 27일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에서 1박을 하며 숙박시설을 점검한 후 28일 청주고인쇄박물관, 한국공예관 및 상수허브랜드를 둘러보게 된다.

또 한일학생교류단 팸투어가 28일부터 30일까지 청주, 충주, 단양 등 도내 6개 시.군 대표관광지에서 열린다.

이번 투어는 청주대학교팀과 일본의 저명한 관광학부 교수 및 JTB 여행관계자, 일본 와카야마, 긴키대학의 학생 등 50여명이 참가하게 된다.

발굴되는 여행상품은 한국관광공사 오사카지부, JTB 지구구락부서 일본의 평가를 받아 JTB상품으로 채택․운영되며, 일본 지역방송 및 신문에 홍보될 수 있는 매리트가 큰 사업이다.

한.일 대학간 정기 교류를 토대로 일본 내 현지 홍보 및 마케팅에 상당히 유리한 발판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충북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나갈 수 있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하는 이 두 팸투어는 충북의 문화관광 코스를 실제 눈으로 확인해 체험하게 하고, 상품개발에 필요한 관광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 일본 수학여행단 유치 및 문화관광 상품 개발에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