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 영재교육 세미나
상태바
부산 영재교육 세미나
  • 최금연 기자
  • 승인 2008.02.0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월 14일 오후 3시 과학교육원에서 '부산 영재교육 세미나 및 영재교육원 운영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영재교육 담당교사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영재교육 담당 교육전문직 및 영재교육원 강사 등 약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다.

초청 강사인 부산대학교 물리교육과 김영민 교수는 '창의성과 귀추적 사고' 란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김영민 교수는 한국교육개발원 교육과정연구본부 책임연구원을 거쳐 1997년부터 부산대학교 교수로 부임하였으며 현재 한국과학교육학회 분과위원장, 국제과학영재학회 및 한국영재학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전통 놀이와 과학교육, 과학 창의성 연구 등 다양한 연구 업적을 갖고 있다.


운영성과보고회에는 2007학년도 영재교육원 운영성과와 2008학년도 영재교육원 운영계획을 보고하며  사례발표로 수학영재학습실 설치 및 운영사례, 영재교육원 학급담임 우수 경영사례, 영재교육연구회 운영 성과보고, 영재교육 창의적 산출물 대회 우수 작품 지도사례를 발표한다.

이번 세미나는 1년간 부산 영재교육 성과를 되돌아봄으로써  영재교육 담당교사의 전문성을 신장할 뿐 아니라 2008년도 영재교육원 운영의 내실화 방안 모색을 통하여 부산 영재교육의 질적인 향상을 가져올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