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MBC기자회 “정몽준 후보‥경악을 금할수없다”
상태바
MBC기자회 “정몽준 후보‥경악을 금할수없다”
  • 안영준 기자
  • 승인 2008.04.0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동작을 한나라당 정몽준 후보의 MBC 여기자 성희롱 시비와 관련, MBC 직원들이 정 후보의 공식사과 등을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다.

MBC 기자회는 3일 성명을 내고 “정몽준 후보가 2일 유세과정에서 MBC 취재진에게 보여준 몰상식한 행동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언론인으로서 또한 여성으로서 김 기자는 심한 모멸감과 수치심을 느낄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주변에서 목격한 일반인들도 민망할 지경이었다고 한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2일 오후 사당3동 거리 유세현장에서 MBC 김모 여기자가 뉴타운 공약에 대해 질문하자 김 기자의 볼을 건드린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커지자 정 후보는 자신 명의로 보도자료를 내 “인파가 북적이는 상황에서 어깨를 툭 치려는 순간 본의 아니게 김 기자의 얼굴에 손이 닿았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MBC 기자회는 “정 후보 측이 거짓 보도자료를 내며 사태를 호도하려 한 점에 분노한다. 정 후보의 손이 실수로 닿은 것인지 고의로 얼굴을 만졌는지는 당시 촬영된 비디오를 보면 누구든 알 수 있다”고 반박했다.

“기자를 자기 집 머슴 대하듯 한 정 후보의 행태는 해당 김 기자뿐 아니라 MBC 기자회와 대한민국 언론 전체에 대한 모독이다. 지금이라도 직접 나서서 김 기자 본인과 MBC 구성원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MBC 노조도 “여성의 얼굴에 함부로 손을 댄 것은 명백한 성희롱이자 심각한 모욕행위”라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성희롱과 모욕적 행위에 이어 새빨간 거짓말까지 늘어놓고 있다. 자신의 행위를 솔직하게 인정하고 직접 찾아와 당사자와 MBC에 공식 사과하라. 국회의원직은 물론 국회의원 후보도 즉각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한편, MBC는 문제의 상황을 촬영한 영상을 뉴스에서 공개하지 않을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