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내동중 교육복지 중등공동사업 성공적 진행
상태바
김해내동중 교육복지 중등공동사업 성공적 진행
  • 손명호 기자
  • 승인 2010.08.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내동중학교(교장 박종복)는 지난 7월 19일, 7월 30일 양일간 김해지역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수행중학교 5개교(내동중, 김해중, 김해여중, 삼정중, 구산중)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진로탐색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2회기로 진행되었으며 1회기에는 학생 개개인의 직업과 성격유형 분석을 통해 진로가치관, 장래희망 등에 관해 탐색해보는 집단활동이 진행되었고, 한국가이던스와 연계하여 보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직업가치관 경매’활동에서는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높은 호응도와 함께 서로 다른 우선순위의 가치관들을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2회기 부산대학교 캠퍼스 투어는 현재 부산대학교 재학생 홍보도우미 4명의 인솔하에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학과와 건물, 진로에 대한 고민 상담 등을 대학생들과 직접 나눠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학생은 ‘여러 중학교가 모여 협동심을 보여주며 서로의 수준과 생각에 대해 공감하는 최고의 체험활동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B학생은 ‘진로에 대해 어떻게 해야 될지 느꼈고, 진로결정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실제로 대학교를 탐방해 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해지역 교육복지 대상학교 5개교에서는 이러한 공동사업을 통해 사업학교들간의 협력의지를 다지고,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