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원시 녹색사무실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창원시 녹색사무실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0.08.0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냉방온도(28℃ 이상) 준수, 탄소배출량 공개제도 전개
창원시는 에너지 사용량이 증가하는 하절기를 맞아 공공기관이 선도해 에너지 절약을 적극 실천하고,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가기 위한 지구 온난화 방지 대책 일환으로 ‘녹색사무실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공공기관별 월간 탄소배출량을 창원시 홈페이지에 공표하고, 녹색사무실 냉.난방온도 스티커를 제작해 공공청사 입.출구 등 민원인 출입이 많은 장소에 부착 냉.난방온도 준수 홍보하기로 하였고, ‘1사무실.1 에너지지킴이’ 지정 운영, ‘노타이 간소복 근무운동’ 전개로 하절기 에너지절약을 강력 추진한다.

저탄소형 녹색사무실 실천 프로그램으로는 ▲1인 1화분 갖기 ▲1인 개인컵 갖기 ▲손수건 휴대하기 ▲이면지 전용 프린터 설치 ▲전기스위치 이름표 부착 ▲사무실 온도계 설치 ▲전기스위치 주변 절전 스티커 부착 등이다.

특히 시는 여름철 냉방온도(28℃ 이상), 겨울철 난방온도(18℃ 이하) 준수 등 여름철 및 겨울철 항목별 실천사항을 비교한 ‘여름e와 겨울e의 에너지절약왕 배틀 프로그램’을 개발해 창원시 홈페이지 팝업창, 창원시보, 전광판, 거리캠페인, 리플릿 등을 통해 집중 홍보하기로 했다.

창원시 관계자는 "냉방기로 실내온도 1℃ 낮추면 전력은 7%가 더 소모되므로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해 조금 불편하더라도 에너지절약 실천에 적극 동참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