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18회 컬러풀대구 사인디자인 엑스포 개최
상태바
제18회 컬러풀대구 사인디자인 엑스포 개최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0.09.0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 2 ~ 4 EXCO / 다양한 디자인의 옥외광고물 전시
   
 
  ▲ 예일광고 장수진씨 '커피나무’  
 
대구시는 한국옥외광고협희 대구광역시지부 및 대구시각디자이너협회와 공동으로 우수광고물을 발굴하여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조성하고 옥외광고업의 질적 수준향상 및 옥외광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제18회 컬러풀대구 사인디자인 엑스포'를 9월2일부터 9월4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이번 엑스포는 ‘컬러 & 디자인위크 2010’ 부대행사로 열리며 9월2일 14시에 개최되는 개막행사에는 대구광역시 관계자, 한국옥외광고협회 회장을 비롯하여 전국 시.도 옥외광고협회 지부장, 대구.경북 디자인 관련 종사자 등이 참석하며 엑스포 기간 동안 대구시 옥외광고업종사자 통합교육이 실시되어 많은 옥외광고업자들의 참관이 예상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컬러풀도시 대구의 아름다운 사인문화 조성을 테마로 사인디자인 개발을 위해 펼쳐진 사인디자인 공모전 시상 및 수상작품 전시, 2010 대구시 아름다운 상점상 및 거리상 전시, 옥외광고업 종사자 통합교육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되어 대구의 옥외광고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사인디자인 공모전의 경우 횟수를 거듭하면서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작 작품이 출품되어 광고디자인의 질적 수준이 향상되고 있다.

사인디자인 공모전은 일반인 대상으로 2개 부문에서 진행되었으며 8월27일 작품을 접수하여 대구.경북 디자인 관련학과 교수 등 6명의 심사위원이 최종심사 후 수상작을 결정하였다.

수상내용은 대상 1점(창작모형광고물), 최우수 3점, 우수 4점 등 총 24점으로 영예의 대상수상자는 예일광고 장수진씨가 출품한 ‘커피나무’가 선정되었다.

아울러 수상작을 포함한 총 출품작 33점(창작모형광고물 29점, 기 설치광고물 4점)은 '컬러풀대구 사인디자인 엑스포'기간 동안 전시되며, 우수작품 24점은 금년 11월에 개최되는 ‘2010 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전(KOSIGN 2010)’에 출품하게 된다.

대구시는 이번 '컬러풀대구 사인디자인 엑스포' 를 통해 고품질 사인물 제작을 유도하여 옥외광고산업을 육성시키고 좋은 간판에 대한 시민의식 전환의 계기로 삼아 대구의 옥외광고문화를 한층 높이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