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 우수 브랜드 쌀 구입하세요”
상태바
“경남 우수 브랜드 쌀 구입하세요”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0.09.0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경남 브랜드 쌀 부산 특판전’… 9월 3~5
경남도와 경남농협이 부산에서 쌀 특판전을 개최했다.

도는 경남농협과 공동으로 경남 출신이 많고 거대한 쌀 소비시장인 부산에서 경남 브랜드 쌀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부산 북구 금곡동 농협하나로 클럽 부산점에서 ‘2010 경남 브랜드 쌀 부산 특판전’을 개최했다.

이날 특판전에는 도내 13개 시·군 16개 업체가 참여해 22개 브랜드 쌀을 전시해 판촉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시중 가격보다 5~15% 저렴하게 판매하고 행사기간 쌀 구매고객에게는 쌀부침가루 500g을 사은품으로 증정했다.

이번 특판행사에서 판매한 제품은 경남에서 생산한 우수 브랜드 쌀로 2009년 경남도에서 실시한 브랜드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하동군 ‘해조은들하동꽃쌀’과 장려상을 수상한 ‘지리산산청메뚜기쌀’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부산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경남 쌀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다.

또 쌀과 함께하는 건강생활 경남본부가 아침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쌀 소비확산 캠페인을 실시하고 쌀빵, 쌀 아이스크림 등 쌀 가공식품도 맛볼 수 있도록 시식코너도 마련했다.

개장 첫날인 3일 오전 11시 경남도 강호동 농업정책과장, 경남농협 표정수 부본부장, RPC운영경남협의회장 외 지역 농협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갖고 부산시민과 지역 출향인사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치기도했다.

도가 기획한 이번 쌀 특판전은 올해 수확기 쌀 수급안정에 적극 대처하는 한편 인근 대도시인 시민들에게 경남 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앞으로 쌀 브랜드화와 마케팅을 강화해 부산, 울산 등 인근 대도시 소비자들이 경남 쌀 애호가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