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10년 경남 최우수 브랜드 쌀 ‘동의보감’
상태바
2010년 경남 최우수 브랜드 쌀 ‘동의보감’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0.11.1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선정… 가장 신뢰받아
올해 경남 브랜드 쌀 가운데 동의보감이 가장 신뢰받는 쌀로 선정됐다.

특히 동의보감은 3년 연속 최우수 브랜드 쌀로 선정된 것을 비롯해 농림식품부 고품질 쌀 유통 분야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17일 도에 따르면 고품질 브랜드 쌀을 중점 육성하고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밥맛 좋고 품질 좋은 우수 브랜드 쌀을 생산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2010년 경남 브랜드 쌀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평가 결과 최우수 브랜드 쌀은 진주시 주흥미곡종합처리장의 ‘동의보감’이 경남 최우수 브랜드 쌀로 선정됐다.

동의보감 쌀은 3년 연속 경남 최우수 브랜드 쌀로 선정돼 품질면에서는 경남 최고를 인정받았으며 현재 창원, 진주 이마트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또 주흥미곡RPC 정대성 대표는 지난 11일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농림식품부에서 실시한 고품질 쌀 분야 유통 분야 유공자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우수 브랜드로 ▲하동군 금남농협 ‘해조은들하동꽃쌀’ ▲의령군 의령농협 ‘자굴산골짝쌀’이 선정됐으며 장려상은 ▲거창농협 ‘밥맛이거창합니다’ ▲진주시 ‘촉석루 참햇쌀’ ▲함양군 ‘지리산 황토쌀’ ▲함안군 ‘내게좋은쌀’ 4개가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공개경쟁 입찰을 통해 외부에 위탁, 평가를 시행했으며 평가항목은 착색립, 완전립, 싸라기 등 품위 14개 항목과 밥맛을 좌우하는 품종순도, 식미평가 등을 경남농업기술원과 한국식품연구에서 실시했다.

이번에 선정된 7개 우수 브랜드에 대해 노후시설 교체사업, 파워브랜드 쌀 생산 경영체 육성, 브랜드 홍보비 지원 등 경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고품질 브랜드 쌀 시책사업에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또 경남도가 주관하는 각종 농산물 박람회, 특판전 등에 우선적으로 출품해 경남 쌀 대외 홍보활동도 강화할 방침이다. 

경남 쌀이 경기미와 같은 전국적 인지도를 가진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우선적으로 투자하고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강화해 경남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