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원시의회,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찬회
상태바
창원시의회,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찬회
  • 공귀순 기자
  • 승인 2010.11.1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의회(의장 김이수)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강원도 속초일원에서 의정연찬회를 실시한다.

이번 연찬회는 오는 25일부터 12월 22일까지 2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차 정례회를 대비해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전문지식 습득과 정책대안연구를 통해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또한 의원 상호간 공동체 의식 함양으로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의회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찬회는 의정연수 전문기관인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주관으로 진행된다.

첫날에는 서우선 행정학 박사로부터 지방의회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실무를 비롯해 예산심사 기법에 대한 강의가 실시된다. 둘째날에는 국회의정연수원 윤진훈 교수로부터 조례안 심사 기법과 시정질문 분야에 대한 강의가 있으며 오후에는 한반도 최전방 부대인 금강산 22사단을 방문하여 한반도의 현 안보상태를 짚어보는 안보시찰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날에는 경남 출신인 오명규 한국연예예술인협회 밀양지회장으로부터 '해학과 유머를 통한 지도자의 긍정 리더십'에 대한 특강을 받는 것으로 연찬회 일정을 마치게 된다.

김이수 의장은 "이번 연찬회는 사실상 통합원년인 2011년도의 막대한 예산심의를 앞두고 투자우선 순위 선정 방향 등 시민의 혈세가 적재적소에 쓰여질 수 있도록 하는데 알찬 연찬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