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녕 람사르홍보단 '함평 세계나비곤충엑스포' 견학
상태바
창녕 람사르홍보단 '함평 세계나비곤충엑스포' 견학
  • 김삼도 기자
  • 승인 2008.05.1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람사르총회 홍보위원 및 공무원들로 구성된 방문단이 함평 세계나비곤충 엑스포에 참가하여 견학하고 있다.  
 
창녕군이 지역축제에서 세계 축제로 성공한 '2008 함평 세계나비 곤충엑스포' 행사에 참가하여 선진축제행사를 현장체험하고 우수 프로그램을 견학하기 위해 방문단을 파견하여 람사르홍보 및 우수시책을 견학한다.

올해 10월 '2008 람사르총회' 의 공식 탐방지로 지정되어, 태고의 신비가 살아 숨쉬는 우포늪을 대외에 널리 홍보하는 기회도 갖게 될 이번 견학은 4월 30일 시작으로 5월 2일과 9일 등 3회에 걸쳐 람사르총회 홍보위원과 공무원 등 160명이 참가하게 되었으며, 지난 3월 창녕군과 함평군의 교류협약을 체결한 이후 공식적인 첫 교류 행사로 그 의미가 새롭다.

이번 견학으로 함평의 세계나비곤충 엑스포와 환경올림픽으로 불리는 2008  람사르총회의 중심지인 창녕과 전략적으로 교류하게 된다는 측면에서 양 지자체 간의 미래 발전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 및 생태. 곤충과 연계된 학술교역 체험행사 등으로 이뤄진 이번 함평 세계나비곤충 엑스포 방문단 파견으로 2008 람사르총회 기간 내에 우포늪 방문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를 모우고 있다.

한편 이 행사에 참가한 홍보위원들은 “우리 군이 국제적인 행사를 앞두고 국내외에서 검증받은 '2008함평 세계나비곤충엑스포' 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되며  실사구시(實事求是) 차원에서 군민의 대표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가능한 많은 것을 보고 배워서 2008 람사르총회 홍보에 접목시키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