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8년간 장학금 수여하고 있는 김해 라이온스클럽
상태바
28년간 장학금 수여하고 있는 김해 라이온스클럽
  • 조현수기자
  • 승인 2011.04.22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들의 작은 베풂과 지역사랑 실천이 건강한 김해를 만들고 있다.
장학생 모집 공개적이고 투명... 등록금.학비 분기별 학교로 직접 송금

 
   

사람이 행복해야 사회가 건강해지고 미래가 행복해진다는 마음으로 가족이나 친구 같은 가까이 있는 아이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는 단체가 바로 김해 라이온스다.

나눔을 통해서 아이들이 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힘과 능력 등 필요한 것을 가질 수 있게 되듯이 우리 주위에 있는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가기를 소망한다면 작은 것부터 나누는 삶을 실천하는 것이다.

김해 라이온스클럽은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교복 구입비와 교재구입비, 급식비, 등록금, 분기별 학비, 체육활동비 등을 고민하는 국민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고등학생을 비롯하여 우수한 학업성적으로 대학생활을 하는 학생을 포함, 사회적 배려 대상 가정의 학생에게 학비 전액을 지원해 오고 있다.

김해 라이온스클럽이 회원들의 회비와 협찬금, 행사경비를 절약하여 모아진 기금으로 관내 고등학생 7명과 대학생 1명을 선발하여 지난 20일 동상동 라이온스 사무실에서 장학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허창웅 회장.  
 

인제대학생으로 사회봉사에 솔선하여 앞장서고 있는 모범생 황모 군(3년)에게는 1년 대학 학자금 총 2,700,000원이 분기별로 학교로 납부된다.

그리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학업에 열중해 오고 있는 경남애니메이션 고등학교 김 모 군(2년)과 동래여고 김모 양(1년)에게는 1년 동안 총 1,675,920원이, 김해여고 김모 양(1년)에게는 1년 동안 총 1,408,080원이 분기별로 지원되고, 김해생명과학고 정모 군(2년), 서모 군(1년), 김해영운고 우모 군(2년), 김해한일여고 이모 양(1년)에게도 매년 비슷한 학비가 같은 조건으로 지원된다.

김해 라이온스가 이렇게 올해에 지급하는 장학금은 총 12,525,840원이다.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 허창웅 회장은 “지금은 열심히 공부만 하시고 훗날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시길 바란다. 한 가지 바람이 있다며 성인이 되고 나서 저희 라이온스 회원이 되어 또 다른 좋은 일과 더욱더 많은 훌륭한 일을 하였으면 합니다” 라고 당부했다.

장학증서를 받아든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학생 보호자들은 한결같이 “고맙고 감사합니다. 아이들이 늘 미루어지는 학비 때문에 우울하게 학교를 다녀야 하는 일들이 빈번했는데, 여러분의 도움으로 이제 다른 아이들과 같이 학비 걱정 없이 당당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게 되어 큰 걱정을 놓게 되었습니다”라며 이들의 아름다운 베풂과 나눔의 실천에 감사했다.

 

   
 
  자랑스런 장학생들.  
 

우리 주위에는 아직도 연말연시만 되면 수많은 사회단체와 동창회, 향우회 등에서 송년 모임이 열리고 있다. 정기총회를 겸해서 진행되는 이런 행사에 소요되는 경비는 단체에 따라 최소 수백만 원에서 일천만 원 정도 들어간다고 한다. 많은 단체에서 조금만 사회적 관심을 가지면 행사도 빛나고, 단체와 회원들도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 뿌듯함 속에 내 아이의 친구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함께 어울리고 있다면 진정 이런 사업은 해 볼만한 투자사업이라고 본다.

고통받는 우리의 아이들에게 작은 정성을 모아 전달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간소한 송년 모임으로 경비를 절약하고 또 이 행사장에서 이웃돕기 모금행사를 통해 모인 성금으로 매년 1천여만 원씩 28년째 이 같은 장학사업을 펴고 있는 김해 라이온스클럽(회장 허창웅, 공단주유소 대표)이 우리들 가슴을 잔잔하게 울리고 있다.

 
   

김해 라이온스클럽은 2009년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아름다운가게 김해 서상점에 20번째 `뷰티플 파트너`가 되어 지원활동을 했고, 생명나눔재단(이사장 박정수) 김예현(김해 장유, 5세)의 수술비와 치료비 성금도 기탁했다. 

 

 

김해 라이온스클럽이 매년 건전하고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봉사와 사회운동을 일일이 언급 할 수는 없지만, 이 운동을 꾸준하게 펴고 있는 역대 임원과 회원 그리고 현 임원과 회원들의 자발적인 희생정신에 김해를 대표하여 찬사를 보냈다.

 
   

시민 여러분, 라이온스클럽을 비롯한 로타리클럽에 남은 인생을 투자해 보십시오. 가족의 행복과 즐거움의 연금이 나날이 쏟아질 것입니다.

한편, 이번 장학생 선발은 영남매일신문이 후원하고 청소년단체인 한국 BBS 경남연맹 김해지회의 협조를 받아 수혜대상 학생을 신문광고를 통해 공개접수 받아 환경조사를 거쳐 엄격하게 선정된 김해 최초의 투명한 장학생들로 신청과정에서부터 현장조사, 추천과정에 이르기까지 시민들의 반응과 기대에 부응하느라 관계자 모두가 애를 많이 쓴 것으로 알려졌다.

 
   

김해 라이온스클럽은 김해시 동상동 725번지 김해성당 옆 2층에 있으며 전화는 (336- 4251)이다.

 

 

조현수/ 조래운 기자
 

 

 

 

 

 

 
 
  김해라이온스클럽 12월 월례회 및 송년의 밤에서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레오클럽 발대식.  
 

 

   
 
  김해라이온스 클럽 학생 봉사단 `레오클럽`회원들이 주방일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