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민관군, 포항시 폭우 피해현장복구에 팔 걷어붙이다
상태바
민관군, 포항시 폭우 피해현장복구에 팔 걷어붙이다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1.07.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중호우로 떠내려 온 영일만항 해상쓰레기, 발빠르게 대처
지난 9~10일 이틀간 164mm의 폭우가 쏟아지면서 물폭탄을 맞은 포항시가 공무원과 군인, 시민 등 자생단체들의 협조로 빠르게 제 모습을 찾았다.

   
 
  11일 포항시 여남동 해안가에서 집중호우로 떠내려온 폐목과 나뭇가지를 공무원, 군인, 주민들이 함께 수거 작업을 펼치고 있다.  
 
포항시는 지난 이틀간 내린 비로 형산강 상류지역에서 폐목과 나뭇가지 등 쓰레기가 영일만항으로 쓸려내려오자 11일 오전부터 군병력 400명, 주민 및 어촌계 회원, 공무원 등 1,000명, 포크레인 5대를 쓰레기 발생 구간인 두호동 설머리 앞바다~환호~여남~죽천앞바다에 투입해 쓰레기 수거 작업에 돌입했다.

또 포항지방항만청은 11일 해양관리공단 소유 35t 어항청소선을 송도 옛 구항에 투입해 항만의 쓰레기 수거 작업을 펼치고 있다.

이에 앞선 10일 포항시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되자 재난종합상황실 1단계 비상근무에 들어가 호우주의보에 따른 피해예방 재난예경보방송을 실시했으며 피해가 발생한 지역에 대해서는 긴급복구작업을 펼쳤다.

또 이날 오후 김성경 부시장 주재로 각 실과소 긴급대책회의를 소집해 해상 쓰레기 발생 관련 회의를 열고 해상 쓰레기 수거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장종두 수산진흥과장은 “영일만항으로 유입돼 온 쓰레기를 조기에 처리하기 위해 민관군의 협조로 수거작업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또 다시 비가 내릴 것에 대비해 시설물 안전을 점검하는 등 폭우피해를 줄이기 위해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폭우 피해지역에 대한 발빠른 현장지원으로 영일만항내 여남앞바다 정치망(멸치잡이) 피해와 소형어선의 조업 및 항로불편을 줄이는데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