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저탄소 일반 전문가 교육' 실시
상태바
부산시 '저탄소 일반 전문가 교육' 실시
  • 변삼석 기자
  • 승인 2011.11.2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기업이 온실가스 목표관리제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알맞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1월 24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맞춤형 녹색교육 ‘저탄소 일반 전문가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전문형 모집교육은 기업 CE0 및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 해당 업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보다 전문적인 녹색교육을 하게 된다. 교육은 녹색성장위원회에서 지정한 전문교육기관인 신라대 낙동강연구원 (하상안 교수)에서 실시하게 되며 종전의 집합교육에 비해 내실 있고 차별화된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후변화와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발맞추어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등을 이해하여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계획 시행에 도움이 될 이번 교육은 인벤토리 구축 일반사항 이해와 목표관리제 및 에너지 이용방안 실행을 목적으로 총 8강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모집교육은 사례․실습교육 중심으로 구성되어 기업인에게 실질적인 온실가스 감축 및 합리적 에너지 이용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며 에너지 진단 및 ESCO 사례를 중심으로한 (주)베네프코리아 박정관 박사의 첫 강의(11.24)를 필두로 12월 19까지 매 강의마다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 희망자는 11월 30일까지 신라대 낙동강연구원에 신청 할 수 있으며 부산시가 무료로 지원하는 교육비를 제공받고 교육수료 후에는 신라대 발급 교육 수료증도 수여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전문형 모집교육이 기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서 기업체 온실가스 목표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밝히며, “이렇게 다양한 형태의 전문녹색교육 활동을 통하여 부산지역에 녹색성장 기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