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아동보호종합센터,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아동보호종합센터,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협약 체결
  • 변삼석 기자
  • 승인 2011.11.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센터장.박창식)에서는 아동학대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아동학대예방업무 수행의 전문성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하여 아동학대예방 협력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11월 28일 오후 3시 아동보호종합센터에서 업무 협약을 맺는 5개 기관은 Save the Children 부산지부, 부산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나눔신경정신과의원, 동주대학교 서부산미술치료연구소, 동의대학교 보육가정상담학과 미술치료실이며 기관장 및 실무자가 참석하여 협력기관별 업무협약서 교환, 아동학대 신고센터 현판 전달(부착) 등의 순으로 협약식이 진행된다.

이 날 협약을 맺는 기관은 아동학대 발생 시 신고센터로서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학대피해아동 및 부모 등에 대한 치료, 상담, 교육, 사례관리, 일반아동에 대한 아동권리교육 등에 대하여 향후 아동보호종합센터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게 된다.

아동보호종합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총 55개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며 향후에도 아동학대예방과 문제해결에 민․관이 공동으로 대응하는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역 내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적극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으로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