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박물관, 박물관 오픈 콘서트 개최
상태바
부산박물관, 박물관 오픈 콘서트 개최
  • 변삼석 기자
  • 승인 2011.11.2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리, 춤, 민요, 대중가요가 함께하는
 
 
부산박물관(관장 양맹준)은 오는 30일 저녁 7시 박물관 대강당에서 가을의 마지막 밤과 함께 문화의 향연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박물관 오픈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대금산조, 대금독주 청성곡, 삼고무, 살풀이춤, 동래학춤, 민요, 대중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마련하여 시민들을 초대한다.

부산박물관에서는 그동안 박물관 이용 및 야간개관 활성화를 위해 유물전시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을 위한 콘서트, 영화상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해왔다. 이번 공연은 올해 마지막 공연이며 행사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당일 현장을 방문하면 무료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날 콘서트에는 소리, 춤, 민요, 대중가요 등 7개 부분 25명의 출연진들이 출연하여 공연을 할 예정이다. 먼저 △중요무형문화재 제45호 강백천류 대금산조 이수자인 청산 조종민 선생의 대금산조 천년의 소리를 시작으로 △최병민 선생의 대금독주 청성곡 △무용수들이 절도 있게 두드리는 북소리의 울림이 대지로부터 들려오는 태고의 소리를 느끼게 하는 어울마당 국악원 단원들의 삼고무 △중요무형문화재 제97호 지정 춤으로 살풀이 가락에 맞춰 슬픔을 환희의 세계로 승화시키는 진도북춤(무형문화재 18호) 및 소고춤(무형문화재 7-2호) 이수자인 강현정씨의 살풀이춤 △부산시 무형문화재 제3호 동래학춤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보존회 전수자이자 우리소리국악원 이나영 원장의 민요공연 △마지막으로는 전국 수많은 공연에 초청되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이태아씨의 흥겨운 대중가요 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부산박물관 관계자는 “이렇게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은 흔히 박물관은 유물 전시 관람만 하는 정적인 곳으로 인식되고 있었으나 이제는 볼거리와 함께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하여 많은 시민들이 더 찾아가고 싶어 하는 박물관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밝히고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