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양산시 민원처리 실시간 문자서비스
상태바
양산시 민원처리 실시간 문자서비스
  • 영남방송
  • 승인 2008.06.1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원담당자, 민원처리과정 및 민원상담 결과 등 전송 -

양산시는 지난 16일부터 민원처리과정을 민원인에게 휴대전화로 실시간 통보하는 문자서비스(SMS)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는 시 민원행정시스템에 접수된 처리기한 5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에 대해 민원 신청 시 민원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기재한 경우에 한하여 제공하며 문자서비스를 원치 않을 경우 담당자에게 사전 요청하면 문자서비스 제외 대상으로 등록할 수 있다.

대상 서비스는 민방위 교육일정 통보, 복지수당지급, 복지대상자 선정, 장애인 복지카드 발급 및 건축허가신청, 통신판매업 등 인·허가 관련을 포함한 5일 이상의 모든 유기한 민원으로 민원담당자 지정과 민원처리완료(보류, 반려 포함)시 2회에 걸쳐 처리과정이 휴대전화 문자로 전송된다. 또 새올전자민원창구 민원상담 게시판 답변 완료시에도 처리과정을 자동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일부 부서에서 수동 방식으로 이뤄지던 민원처리결과 문자전송서비스는 본청 및 읍면동을 총괄하는 대시민 서비스 시스템 운영으로 체계화된다.

시는 이와 함께 장시간 소요되는 여권발급 업무 및 식품위생교육, 공중업소대장관련 위생 업무도 추가 서비스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SMS 관리를 위해 월 1회 SMS 전송결과를 집계해 각 실과로 통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민원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인에 대해서는 한층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