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강문식의 ‘향기’ 대상 차지
상태바
김해 강문식의 ‘향기’ 대상 차지
  • 영남방송
  • 승인 2008.06.2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8회 경상남도공예품대전 6개분야 98종 입상

ㅡ김해 강상석의 ‘제4의 제국 두 번째 테마’ ㆍ 김해시 차기정씨의 ‘08. 새멋’  금상
ㅡ단체부분 최우수 김해시, 우수 진주시ㆍ통영시


   
   
전통공예기능을 계승 발전하고 우수공예품의 개발 유도를 통한 경남공예산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열린 ‘제38회 경상남도공예품대전’에서 김해시 강문식씨의 도자기작품 ‘향기’가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경남도는 목칠, 도자, 금속, 섬유, 종이, 기타공예 등 6개 분야에 지난해보다 44종이 증가한 314종 2,449점 출품작을 대상으로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분야별 수상자를 11일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작품인 ‘향기’는 도자공예에 청상감을 접목한 새로운 감각의 작품으로 전통적 미와 현대적 아이디어가 잘 조화된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 금상에는 김해시 강상석씨의 도자공예작품 ‘제4의 제국 두 번째 테마’와 김해시 차기정씨의 칠공예작품 ‘08. 새멋’이 각각 차지했다.

통영시 박재성씨의 목칠공예작품 ‘숲속 어울림’ 등 7종이 은상, 창원시 임미숙씨의 섬유공예작품 ‘아름다운 별전’ 등 3종이 특별상을 각각 수상했으며, 동상 10종, 장려 10종, 특선 9종, 입선에 56종 등 총 98종의 작품이 입상했다.

단체상부문에서는 김해시가 최우수를 진주시와 통영시가 우수, 밀양시, 창원시, 진해시가 각각 장려를 차지했다.

한편 시상식은 13일 오후 2시 창원 성산아트홀에서 개최되며, 대회에 출품된 모든 작품은 14일부터 15일까지 창원 성산아트홀 전시실에서 전시된다.

이번 대회에서 특선이상 입상한 42종의 작품은 오는 10월17일부터 5일간 경기도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공예품대전에 경남을 대표하여 출품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