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우리 아이 추가예방접종, 잊지 마세요."
상태바
"우리 아이 추가예방접종, 잊지 마세요."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2.12.2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는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유치원생 및 초·중등학생의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추가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유치원생(만 4세~6세)은 기초접종으로 형성된 감염병에 대한 면역력이 약해지는 시기이며 대부분의 아동이 단체생활을 시작해 감염병 발생의 위험에 노출되어 MMR 2차(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DTaP 5차(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폴리오 4차(소아마비),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 4종의 추가예방접종을 모두 완료해야 한다.

또한,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1학년생(만 11세~12세)은 Td(파상풍,디프테리아) 또는 Tdap(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 6차, 일본뇌염 5차(사백신) 접종을 모두 받아야 한다.

따라서 아직 추가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아동은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퇴근 후, 주말 등 보호자가 편한 시간에 동네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든 감염병 예방의 가장 효과적인 수단은 예방접종이므로 이번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추가예방접종을 완료하여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부모, 보육시설 및 학교 교사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