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15 울산 UNWTO 산악관광회의’ 성공 개최 염원 릴레이 등반
상태바
'2015 울산 UNWTO 산악관광회의’ 성공 개최 염원 릴레이 등반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5.09.1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9일 시 동호회를 시작으로 영남권 시도, 영남알프스 연계도시, 산악연맹 참여

울산시는 ‘2015 울산 UNWTO산악관광회의’를 한 달여 앞두고 영남알프스를 세계적인 산악관광 자원으로 발돋움 시키고 성공적인 회의 개최를 기원하는 영남알프스 릴레이 등반이 실시된다고 밝혔다.

영남알프스 릴레이 등반행사는 9월 19일 울산시청 동호회를 시작으로 울산시 산악연맹과 시민으로 구성된 산악회가 3회를 등반하고, 10월 8일에는 영남알프스 연계도시인 경주시, 밀양시, 양산시, 청도군이 영남알프스 명품화를 위한 정상 세리모니 행사를 개최하게 되며, 10월 15일 영남권 시·도 등반대회를 마지막으로 릴레이 등반이 마무리된다.

 
 
이번 행사는 영남알프스 연계도시, 영남권 시·도 등 자치단체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2015 울산 UNWTO산악관광회의’ 성공개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일반 시민들이 참여한다는 점과 다양한 등산로, 산악자전거, 패러글라이딩 등 여러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영남알프스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어 그 의미가 더 크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시민과 여러 자치단체가 한마음으로 ‘2015 울산 UNWTO산악관광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회의를 계기로 영남알프스가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산악관광자원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5 울산 UNWTO 산악관광회의’는 오는 10월 14일부터 10월 16일 3일간 국내외 산악관광전문가 300여 명이 참여해 울산롯데호텔 등에서 ‘산악 관광지의 밝은 미래 조성’을 주제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